호떡믹스로 피자빵 만들기 

 

요즘 피자빵에 빠져가지고오...
빠리봐게뜨 피자빵 너무 비싸요 ㅠ...
그래서 집에 남은 호떡믹스로 피자빵을 만들 수 있다는 정보를입수하여..

직접 만들어봅니다~

 

호떡믹스 피자빵 준비물


호떡믹스, 물, 소세지, 양파, 스위트콘,  마요네즈, 케쳡, 모짜렐라치즈(없어도 괜춘)

 

반죽부터 해놓느라..반죽만드는 사진이 없네요..
간단히 말씀드리면
호떡믹스1봉 + 이스트 + 미지근한물 약 160ml 조물조물 반죽한 후 (손에 너무 붙지안는정도의 농도로)
비닐에 덮어 상온에 잠깐 둡니다 (발효의 과정)

 

그동안  스위트콘 물기 꼭짜고 양파는 작게 썰어 마요네즈와 쉬익 섞어줍니다.
마요네즈는 좀 넉넉히 하시는게 좋아요 (맛있으니까!!)

 

쏘세지를 준비! 
저는 마트에서 좀더 크고 시즈닝?처리되어있는 맛있는쏘세지를 준비했답니다.
그리고 준비된 반죽으로 잘 감싸줍니다.
너무 두껍게하면 빵부분이 많아져요! 적당히 !

 

그리고 원하는 두께로 슥슥 써는게 아니라 칼집을 내주는다는 느낌으로..
쏘세지는 썰되 맨아래 반죽은 좀 남긴다는 느낌으로...
느낌아니까...ㅋㅋ
너무 자르면 분리되어 모양잡기 힘들어요 ㅠ

 

그리고 어슷어슷 과감하게 하나씩 위아래로 펴줍니다.
이런식으로 모양을 좀 잡아주면서~

 

준비한 토핑을 올려줍니다.
적당히 얇게펴면서 넉넉히~올려주세요
뭔가 색다르게해보고싶어서 왼쪽처럼 길게 해봤어요 ㅋㅋ

 

모짜렐라 치즈도 올려주고~
에어프라이어 190도로 20분정도 돌려줍니다!
상태봐서 시간 가감하시면 됩니다

 

10분뒤 이정도입니다 그럼저는 10분 더돌리겠습니다.!

 

완성!
예쁘게 그릇에 담고 그런거없습니다
그냥 맛있게 먹습니다..ㅋㅋ

 

총평.
7/10

빠리봐게뜨에서 사먹는게 더 맛있다.
하지만 소세지가 맛있다면 해볼만함.
반죽이 너무 두꺼우면 밀가루맛이 남.
모짜렐라치즈는 안올려도 충분히 맛있음(아니 안올리는게 나음)

+ Recent posts